ABC의 C 5파를 삼각수렴후 파동으로 보고 숏에 들어갔으나, 전고 가깝게 올라가고 있다. 전고를 돌파 하더라도 엔딩관점을 바라보고 기다리는게 좋을까? 전고 돌파하자마자 바로 SL하는게 좋을까?
임펄스로 올랐으니까 다음 파동도 임펄스로 생각된다.(535ABC) 삼각수렴 하단에서 롱매수하는것은 좋은 전략인가?
파동만 맞다면 1:0.618 비율의 ABC도 나올 수 있는가?(노란색)
노란추세선을 깨고 흰색 추세선으로 삼각수렴을 새로 그리고 있다. 변칙적으로 판단하고, 삼각수렴 상방 돌파시 숏에 진입 안하는게 좋을까? 삼각수렴 상방 돌파시 숏에 진입 하는게 좋을까?
삼중 삼각 수렴 상방 돌파도 유효한 숏타점이 될 수 있을까?(노란색은 상방돌파 실패, 흰색은 상방돌파 성공)
335ABC로 판단하고 하락관점으로 보는게 유리할까? 추가 상승 관점을 보는게 유리할까?
8.4K까지 하락을 보고 상승웻지에서 숏에 진입했다. 숏 진입 후 ABC형태로 떨어지는것 같고, 한번 더 떨어지면 ABC가 완성되는 듯 하다. 떨어질 때 일부 익절을 하는게 좋을까 아니면 계속 포지션을 유지하는게 좋을까?
REMIND용(전체정답) 웻지에서 타점잡기 및 손절잡기
REMIND용(전체정답)
웻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3개 진입점을 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1.이전 고점을 넘기고난 이후 / 2. 상단 추세 부근 / 3. 오버슈팅 나는 부분
손절은 아래 2가지 포인트로 잡으면 될 듯 하다.
- 근거로 잡은 다이버전스가 깨질 경우 / 2. 상단추세를 넘었는데 양봉으로 마무리 될 경우
보름동안 삼각수렴을 만들었고, 5파동에서 숏에 들어가려고 한다. 15분봉 음봉이 찍힌 지금 숏 100% 들어가는게 좋을까? RSI 15분봉 하락다이버 지점까지 나눠서 들어가는게 좋을까?(삼각수렴 수익 극대화)
내가 원하는 타점에서 정확히 숏을 탔고 하방 임펄스 5파가 나왔다. 그다음 파동은 5파로 아직까지 명확하게 나오진 않았다. 일단 ABC고려해서 반익절 하는게 좋을까? 하락 추세가 워낙 좋고 임펄스도 보이니까 조금 더 킵 하는게 좋을까?
현재 롱 진입돼 있다. 저점 7.4k에서 SL을 걸어놓는것은 좋은 선택인가?
삼각수렴 후 연장5파가 나왔다. 4파 근처까지 조정 되기 전 웻지모양(15,5분봉에서는 하락다이버전스 RSI 확인 안됨, 1분봉만 확인 됨)이 나왔다. 전고점을 SL잡고 숏타점으로 유효한가?
하락 ABC로 엔딩다이어고날 만든 후(1H 상승다이버전스) 상승웻지를 만들었다. 노란색 웻지에서 반익절을 해야할까?
엔딩후 하락파동으로 바닥이 나왔다고 볼 수 있을까? 한번더 저점이 내려가는 카운팅이 있을 수 있을까?
삼각수렴 후 연장5파 관점으로 보고 숏에 들어갔다. 고점 넘기면 바로 SL하면 좋을까?
최근 웻지 상방이탈하여 크게 오르는 케이스가 많았다. 이번에도 웻지를 상방이탈했다. 롱타점으로 사용해서 최대한 보수적으로, 롱 수익 보는 전략 좋을까?
웻지 상단에서 숏에 들어갔으나 오버슈팅 나왔고, 현재 하단 추세에서 반등 나왔다. 숏포지션을 정리할 타임인가? 킵하는게 좋을까?
ABC 하락후 상승파동이 임펄스가 아니다. 리딩 처리하고 오르는 경우를 PLAN A로 잡고 PLAN B를 하락 시나리오로 하고자 한다. 가장 가능성 있는 하락 시나리오는?
급락후 라이징 웻지로 보고 숏타점으로 접근 가능한가?
한달가량 유지된 추세선 상단을 뚫자마자 바로 떨어졌다. 15분봉상은 타점이 없으나 1시간봉으로는 확연한 하락다이버전스다. 숏을 하는것은 좋은 전략일까?(15분봉은 타점이 아닌데, 1시간봉+추세선상 타점일 경우)
삼각수렴으로 파악하고 15분봉기준 음봉에서 시장가 숏에 들어가있으나 가격이 다시 고점을 뚫을것 같은 무빙을 하고 있다. 좋은 전략은?
위와같은 하방웻지를 근거로 롱에 진입하고자 한다. 좋은 타점인가?
빨간색 ABC 이후 주황색 ABC로 카운팅했다. 주황색 ABC의 C파동의 세부 마지막 파동이 삼각수렴으로 깔끔하게 나왔으나 저점이 다시 갱신됐다. 이후 중기 관점을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을까?
큰 추세를 하락으로 보고 있는데, 하락 파동은 웻지형태를 만들면서 임펄스로 반등했다. 노란 추세선 하단에서 롱을 받는것은 좋은 전략일까?
상방웻지(1H 하락 다이버전스) 후 하방엔딩(1H 상승 다이버전스)이 나왔다. 롱 타점인가?
빨간선 돌파할 때 추격 숏 하는것은 좋은 전략일까?
ABC로 내려온 것으로 보고 롱 받아봄직 한가?
삼각수렴 돌파 후 매물대에 들어오길래 숏포지션에 진입했는데, 또 고점을 넘기고 있다. 중기 관점은 하락이다. 다음 숏타점은 어디서 잡아야 될까?
삼각수렴 후 5파가 나온다고 판단하고 롱을 잡았으나, 계속 하락해서 손절을 했다. 이 후 엔딩관점으로 롱타점이 왔다고 판단되는데 롱들어가는게 좋을까?
하락 후 첫 상승파동에서 엔딩을 그리고 있다. 볼륨도 맞고, 시간봉, 15분봉 하락다이버전스도 확인했고, 아래 추세선도 돌파했다. 한번더 상승해서 웻지를 만드는 것을 고려 해야될까? 현재 고점인 9K에 SL을 걸어 놓으면 될까?
삼각수렴후 5파가 계속 올라가면서 웻지를 만들었다.(15분봉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숏 타점으로 유효할까?
이미 고점이 나온걸까? 아니면 고점을 더 올릴까?
반등파의 335 ABC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숏타서 반등 임펄스의 618까지 보수적으로 숏 수익구간 잡는것은 좋은 전략인가?
노란색 추세선 하단 기준으로 한번더 저점 내려오면 ABC 엔딩으로 롱 들어가도 괜찮을까? 흰색 추세선 웻지 상단톨파해서 상방으로 보고 있다.
일주일동안 삼각수렴을 그렸는데, ABCDE에서 끝난게 아니라 최대 F G H I J K까지 카운팅이 되고 나오고 떨어졌다. 전략을 어떻게 해야될까?
같은파동인데, 결론적으로 웻지 해석이 맞았을까? 원투원투 해석이 맞았을까?
임펄스 후 삼각수렴 돌파이다. 추격롱을 하면 좋은가?
고점에서 임펄스로 내려온 듯 하다. 만약에 저점이 한번 더 내려올때 추격 숏을 타는것은 좋은 전략으로 보이는가?
이전에 반등 나왔던 지점이므로 C의 마지막 파동을 535ABC로 보고 한번더 저점 갱신했을때 롱 진입하는건 좋은 전략일까?
큰 하락관점에서 임펄스 삼각수렴 숏을 잡았다. 매물대에서 주춤거리고 있는데 반익절 하는게 좋을까? 크게 하락 관점이니까 계속 숏을 전체 들고 있는게 좋을까?
9k 까지 숏 관점을 보고 있는데 급락이 나왔고, 나는 포지션에 미처 들어가지 못했다. 라이징웻지가 나오면 숏을 들어가려고 했으나 볼륨이 터지며 하방으로 계속 내려가고 있다. 9k 까지 숏관점이 아직도 유효하므로 시장가 숏을 들어가는것은 좋은 포지션인가?
노란색 ABC로 저점이 다 나왔다고 판단하는게 좋은가?
저점을 한번 더 갱신하는 케이스를 고려 해야될까?
하락관점을 보고 있으며, 현재 노란색 추세로 삼각수렴이 그려지고 있다. 당분간 떨어질때 마다 타점 정해서 롱을 받는 전략을 해야 될 것 같은데, 떨어지면 롱을 받는것을 최대 몇번까지 예상 되는가?
고점을 한번 더 넘기면 추격 롱 자리인가?(상방웻지 후 임펄스 계속 나오는 패턴)
15분봉 기준 5파가 조금 길게 나온것, 5분봉 기준으로는 엔딩관점으로 보고 숏 들어가는것은 유효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