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점에서부터 임펄스 하락으로 보고 535ABC 혹은 큰 하락임펄스 노려서 숏 들어가는것은 좋은 전략일까?(타점 아닌데 손익비 좋아서 진입 고민)
웻지형태로 한파동이 나왔다. 웻지로 나왔으니 파동이 끝났고 조정 시작으로 봐야될까? 아니면 아직도 한파동 남았다고 생각해야될까?
노란색 엔딩을 봤으나 고점을 넘기고 파란색 엔딩을 다시 만들었다. 거래량은 B에서 높은편이라 애매하다. 숏타점인가?
추세선 하단 매물대 구간에서 롱진입은 좋은 판단인가?
급락후 삼각수렴을 그려준뒤 반등했으나 저점을 계속 갱신하고 있다. 삼각수렴 반등후 저점 재갱신은 베어리쉬한 지표로 이해된다. 아래 추세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추격 숏을 타면 좋은 타점인가?
웻지에서 롱 진입 했는데 진입 가격까지 내려왔다. 본절을 하는게 좋을까? 전저까지 기다려 보는게 좋을까?
큰 관점에서 임펄스 후 WXYXZ가 나온것으로 판단되고, 반등에서 임펄스 후 0.618 지점이다. 롱타점으로 좋은가?
임펄스 5파 자리에서 ABC 엔딩을 그리는듯 하더니, 상방 추세 이탈후 임펄스가 나왔다.(강한 상승힘) 노란색 점선 라인이 이전 저항선(하방지지)이고, 위에는 안나왔으나 명확한 15분봉 상승다이버전스 구간이다. 롱타기 좋은 타점인가?
임펄스 이후 첫 파동이다 어떻게 해석하는게 좋을까?
러닝플랫 후 삼각수렴 패턴이 나올 수 있는가?
바닥에서부터 빨간색 ABC파동으로 올라온 뒤, 조정후 다시한번 ABC로 올라가고 있다. 335ABC로 판단되며 초록색파동으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숏타점으로 좋은 타점인가?
파란색과 같이 삼각수렴 & 5파 하락후 반등이다. 반등이 정확한 임펄스를 그리지 않고 있다. 빨간색 5파 하단 저점보다 밑으로 저점 갱신을 염두 해둬야 할까?
웻지 상방 돌파해서 롱인줄 알았는데, 파동이 임펄스가 나오지 않고 있다. 숏관점으로 바꾸는게 좋을까?
삼각수렴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현재 숏타점은 현재가에서 익절한 뒤 위에서 새로 잡는게 좋을까?
신고점을 넘기는 임펄스(빨간색)을 잘 카운팅 했으나 다시한번 고점을 갱신했다. 숏 타점으로 볼 수 있을까?
신고가 경신중, 삼각수렴으로 4파를 만들고 5개의 파동이 완성됐다. 고점에서 숏 들어가지 못했는데, 지금 반등에서라도 숏에 들어가는 것은 좋은 판단일까?
하락추세의 5파동이 약간 모잘라 보이지만 롱 잡는게 좋을까?
신고점 갱신 파동이다. 노란색 임펄스 파동이 나왔는데, 5파가 연장된듯 보인다. 급등했다. 그러나 상승 파동의 임펄스는 파악되지 않는다. 현재 하락다이버전스가 많이 걸려있고, 급락(-8%)이 나왔다. 시장가 숏 하기 좋은 타점인가?
주황색은 카운팅이 잘 안돼서 억지로 카운팅을 한 상태다. 5파 상승 후 0.786 조정상태인데, 숏관점으로 보야될까 롱 관점으로 봐야될까
흰색 엔딩을 깨고 다시 노란색 추세로 엔딩을 만들고 있다. 그러나 이전 고점과 상당히 가까워졌는데, 숏타점으로 좋을까?
흰색 추세선으로 익스펜딩 다이어고날을 그리고 있고, E파가 웻지 형태로 나타내고 있다. 웻지에서 상방 추세 이탈했다가 또 아래로 고꾸라졌는데, 추격 숏 타기 좋은 타점일까?
한번더 저점 갱신하면 4시간봉 상승다이버전스 걸릴 확률이 높은 자리이다. 하단 지지선 지키고 반등하면 롱관점, 하단 지지선 깨면 숏관점으로 보는게 좋을까?
위와같이 엔딩 관점으로 카운팅해서 아래 추세선 맞고 돌파하려는 지점에서 숏에 들어가려고한다. SL은 전고점으로 잡고 진입하고자 하는데 좋은 타점인가?
신고점 갱신 중 임펄스 후 618 부근 하방웻지다. 롱타점으로 유효한가?
시간봉 상승 다이버전스까지 있다. 좋은 롱 타점인가?
엔딩 끝에서 진입한 숏을 반익절 해야 된다. 현재는 하단 매물대 맞고 약반등 했는데, 지금 반익절 하는게 좋을까 한번더 저점 내렸을때 양봉 나오는것 확인하고 반익절 하는게 좋을까?
주황색 ABC 이후 상당히 날카롭게 떨어지고 있다. 주황색 라인에서 롱 받아볼만 한가?
급락 & 반등 이후에는 숏관점과 롱관점중 어떤것을 비중있게 보는게 좋을까?
신중히 카운팅해서 웻지 상단에서 숏을 잘 잡았다. 매물대 하단에서 짧게 반익절을 하는게 좋을까?
4시간봉 기준 웻지가 나왔기 때문에 19K 까지는 숏 관점이다. 개미 꼬이는 급등(가짜 임펄스) 만든 이후 조정 파동 중이다. 하락방향 임펄스 이후 또 급락이 나오고 있다. 추격 숏으로 진입하기 좋은가?
현재 숏 타점인데, 만약에 E파를 추세선 넘겨서까지 오르면 숏포지션을 정리하고 롱포지션을 잡아야 될까?
큰추세 숏관점이다. 엔딩 형태가 계속해서 반복되고있다. 이번 엔딩형태에서 오버슈팅 나도 59K는 못넘길것으로 추정된다. 화살표가 가르키는 추세 상단에서 숏에 들어가는 것은 좋은 숏타점인가?
앞에 있는 파란색 카운팅의 임펄스에 대한 3파동이 나올 수 있을까?
고점갱신 임펄스 후 상방웻지를 줬다. 좋은 숏타점이라고 볼 수 있을까?
노란색으로 임펄스 카운팅 후 작은 파동에서 삼각수렴을 만들고 위로 이탈했다. 삼각수렴 숏타점 보고 들어가는게 좋을까?
웻지 보고 E파동에서 숏에 들어갔는데, 다시 고점근처로 올리면서 손절이 나갔다. 추후에 위쪽 추세선을 새로 그려서 숏에 진입하는것은 좋은 전략일까?
신고가 경신중, 삼각수렴으로 4파를 만들고 5개의 파동이 완성됐다. 고점에서 숏 들어가지 못했는데, 지금 반등에서라도 숏에 들어가는 것은 좋은 판단일까?
삼각수렴 숏타점을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계속 올라가서.. 추세선을 뚫었다. 손절 못하고 물려있는 상태인데, 본절가격 오면 본절해야될까? 계속 숏을 킵 해야될까?
고점 갱신하는 5개의 파동이 나왔다. 어떻게 시나리오를 생각하는게 좋을까?
신고가 갱신중이다. 노란색 3파가 5개의 파동으로 안쪼개지기 때문에 노란색파동을 ABC로 처리하고 엔딩 형태 시나리오로 가져갈 수 있을까?
추세선 넘겨서 짧게 손절 했는데, 15분봉 연속 음봉이 나왔고 RSI도 명확하다. 추세선 상단 전고에 SL걸고 진입하기 좋은가?
1H 하락 다이버전스 확인하고 숏에 진입 했는데 진입 가격까지 올라왔다.(초록색 원) 본절을 하는게 좋을까? 전고까지 기다려 보는게 좋을까?
1시간봉 하락다이버 보고 진입한 숏포지션 사람들을 손절나가게했고, 현재는 ABCDE RSI가 하나도 컨펌나지 않았다. 숏 트랩으로 보이는데, 롱관점으로 접근하는게 좋을까?
장기 하락 관점이다. 위 숏타점에서 반익절 자리는 어디일까?
[이중웻지] 혹은 [웻지 후 임펄스] 바닥에서부터 상승파동이 ABC이다. 명확한 타점은 아니지만 숏으로 들어가기 좋은 타점인가?(15분봉 웻지가 약간 있음_점선)
신고점 갱신 파동이다. 노란색 임펄스 파동이 나왔다. 4파 삼각수렴을 어떻게 정의해야할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노란점선 or 흰색실선) 흰색실선이 유력해보이고 급락이 나오고 있다. 노란5파 연장관점을 배제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