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펄스는 몇개가 있는가?(상하 반전 처리한 사진들이다.)
전고에 SL 걸고 숏타점 들어가는것은 좋은 포지션인가?
한개의 파동이 끝난거 치고는 조정이 너무 없다.(12.8K 까지는 갈 것 같다.) 15분봉 다이버전스 개념 없이 1:1 비율 ABC만 보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좋은 타점인가?(SL : 전고 13.36K)
15분봉 상승다이버전스 보고 롱 진입했다. 반등이 임펄스로 안나오고 상방웻지로 나와서 5분봉 하락다이버전스가 생성됐는데, 숏으로 타점을 바꾸는게 유효한 상황인가?
삼각수렴 위로 돌파했고, 삼각수렴 입구만큼 올라온상태이다. 고점 찍고 하락에대한 반등을 줬는데, 숏타기 좋은 지점이라고 볼 수 있는가?
흰색 추세로 삼각수렴을 그리면 볼륨이 맞고, 노란색 추세로 삼각수렴을 그리면 볼륨이 중간에 튄다. 이럴 경우 흰색선 기준으로 보고, 하방을 보는게 맞을까?
C파동 진행중인데, 5파가 다 나온것으로 봐야될까?, 5번째 파동의 세부파동은 정확히 5개로 나왔다.
흰색 추세선을 벗어났으니까 상방웻지 시나리오는 완전히 배제 해야 하는가?
저점 돌파를 3번이나 했는데 실패했고, 하락 임펄스도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0.618까지 되돌려서) 롱관점으로 바꿔 생각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장기 하락관점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저점이 나온 것으로 보고 롱진입하는것 유효할까?(SL 전저 9.9K부근 세팅)
5파 상승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가격 기준, 삼각수렴 C파로 진입하는게 좋은가, ABC를 생각하고 하단에서 진입하는게 좋은가?
엔딩으로 수익볼 수 있는 구간이 몇개 있는가?(RSI 상관하지말고 볼륨과 파동만으로 판단할 경우) 20년 9월 바닥 다지는 패턴이다.
주황색과 같이 볼륨이 튀어있어서 삼각수렴 보기 애매하다. 노란색 화살표 지점에서 숏타점으로 할 수 있는가?
크게 하락하고 바닥권 자리이다. 노란 화살표 부분을 C파동으로 보고 숏 들어가는것 유효한가?
삼각수렴 후 5개 파동 나온 뒤 하방웻지, 상방웻지가 나왔다. 상방웻지 하단트렌드를 돌파해서 숏포지션에 들어가려고한다. 좋은 숏포지션인가?
임펄스는 몇개가 있는가?(상하 반전 처리한 사진들이다.)
상승이 임펄스인지 WXYXZ인지 모르는 상황인데, 마지막 파동(5파 혹은 Z파동)을 전고점 넘기지 않은 상태에서부터 웻지로 그리는게 유효한가?
완벽한 임펄스 5파로 보고 숏을 들어가는게 좋을까?
엔딩모양으로 한파동이 끝나는것 같다. E파에서 볼륨이 많이 튀어서 연장되면서 F,G파형태로 갈일이 없을것 같다. 그럼에도 하단 지지선에서 반익절을 하는게 좋을까?
C파동 5파 카운팅해서 숏들어가다가 손절이 많이 나갔다.(파란색선은 고점 넘기는 포인트들) 5파의 추세선 상단(전고)을 SL으로 정하고 들어가는것은 유효할까?